GovToDate는 아직 오픈 전입니다.알림 받기 →
달라지는 것KR대한민국가족 및 수당

대한민국의 가족 및 수당: 달라지는 것

공식 출처에서 감지된 규제 변경 사항 — GovToDate 모니터링이 지속적으로 추적합니다.

English

마지막 감지: 2026년 9월 28일

2026년 9월 28일에 감지됨Ministry of Employment and Labor — moel.go.kr

2026년부터 30인 미만 사업장은 월 최대 140만원, 30인 이상 사업장은 월 최대 130만원으로 인상

달라지는 내용: 2026년부터 육아기 10시 출근제 지원금이 인상됩니다. 30인 미만 사업장은 월 최대 140만원, 30인 이상 사업장은 월 최대 130만원으로 지원금이 늘어납니다.

2026년 9월 28일에 감지됨Ministry of Education — moe.go.kr

2026년 1월부터 어린이집 0세반에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 지원금 지원

달라지는 내용: 2026년 1월부터 어린이집 0세반에 대해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을 위한 지원금이 지원됩니다. 이는 보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조치입니다.

2026년 9월 21일에 감지됨보건복지부 (Ministry of Health and Welfare) — mohw.go.kr

아동수당 지급 대상 및 금액 확대, 2026년 4월부터 시행

달라지는 내용: 아동수당 지급 대상이 기존 8세 미만에서 2030년까지 매년 1세씩 단계적으로 상향되어 13세 미만까지 확대됩니다. 또한, 비수도권 및 인구감소지역 거주 아동에게는 월 2만 원 범위 내에서 추가 지급되며, 인구감소지역에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 시 월 1만 원 상당액이 추가됩니다. 개정 내용은 공포일부터 시행되며, 4월 지급분부터 반영됩니다.

2026년 9월 21일에 감지됨고용노동부 (Ministry of Employment and Labor) — moel.go.kr

육아휴직 급여 인상 및 육아휴직 중 전액 지급 (2025년 1월 1일부터)

달라지는 내용: 2025년 1월 1일부터 육아휴직 급여가 인상되며, 사후지급금 제도가 폐지됩니다. 1~3개월차에는 월 250만원, 4~6개월차에는 월 200만원, 7개월차부터는 월 160만원이 지급됩니다. 또한 육아휴직 중 급여가 전액 지급됩니다.

2026년 9월 21일에 감지됨고용노동부 (Ministry of Employment and Labor) — moel.go.kr

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급여 지원 확대 (2025년 1월 1일부터)

달라지는 내용: 자녀 돌봄을 위한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시 지급되는 급여액이 늘어납니다. 2025년 1월 1일부터 매주 최초 10시간 단축분에 대한 기준금액 상한액이 200만원에서 220만원으로 인상됩니다.

2026년 9월 21일에 감지됨고용노동부 (Ministry of Employment and Labor) — moel.go.kr

대체인력 지원금 확대 (2025년 1월 1일부터)

달라지는 내용: 출산전후휴가,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, 육아휴직에 대한 대체인력 지원금이 월 80만원에서 월 120만원으로 확대됩니다. 이는 2025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.

2026년 9월 21일에 감지됨제주특별자치도 (Jeju Special Self-Governing Province) — jeju.go.kr

출산전후(유산·사산)휴가 급여 상한액 인상 (월 210만원 → 220만원)

달라지는 내용: 출산전후(유산·사산)휴가 급여의 상한액이 월 210만원에서 220만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. 이는 예술인·노무제공자에게도 포함됩니다.

2026년 9월 21일에 감지됨제주특별자치도 (Jeju Special Self-Governing Province) — jeju.go.kr

배우자 출산휴가 급여 상한액 인상 (1,607,650원 → 1,684,210원)

달라지는 내용: 배우자 출산휴가 급여의 상한액이 1,607,650원에서 1,684,210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.

2026년 9월 21일에 감지됨제주특별자치도 (Jeju Special Self-Governing Province) — jeju.go.kr

육아휴직 대체인력 지원금 확대 (30인 미만 사업장 월 최대 140만원, 30인 이상 사업장 월 최대 130만원)

달라지는 내용: 육아휴직 대체인력 지원금 제도가 확대되었습니다. 올해부터 30인 미만 사업장은 월 최대 140만원, 30인 이상 사업장은 월 최대 130만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. 현행은 노동자 1인당 월 최대 120만원입니다.

2026년 9월 21일에 감지됨제주특별자치도 (Jeju Special Self-Governing Province) — jeju.go.kr

육아휴직 업무분담지원금 인상 (30인 미만 사업장 월 최대 60만원, 30인 이상 사업장 월 최대 40만원)

달라지는 내용: 육아휴직 업무분담지원금이 인상되었습니다. 올해부터 30인 미만 사업장은 월 최대 60만원, 30인 이상 사업장은 월 최대 40만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. 현행은 월 최대 20만원입니다.

가족 및 수당: 다른 국가

RSS

이러한 변화는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줍니다. 회원님께 영향을 주는 것은 무엇일까요?

GovToDate는 이러한 공식 출처를 지속적으로 읽고, 회원님의 상황 — 국적, 자격, 활동, 대상 국가 — 에 해당하는 규정에 대해서만 알려 드립니다.

출시 시 알림 받기

모든 항목은 표시된 날짜에 인용된 공식 출처를 대상으로 한 GovToDate의 자동 감지에서 가져온 것입니다. 이 페이지는 일반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개인 맞춤 자문이 아닙니다. 공식 문서가 우선합니다.

제목과 요약은 공식 출처의 언어로 표시되며, 해당 언어가 없는 경우 영어로 표시됩니다.